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종목은 바로 네이버 입니다. 

 

 

원래는 네이버와 카카오가 함께 엮이면서 일명 '네카오' 라고 불렸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달간 카카오가 엄청난 기세로 상승을 보여주면서 네이버 주주분들은 굉장히 속이 쓰라리셨을텐데요.

 

카카오에 비해 아쉬운 상승을 보여준 네이버

카카오가 주가 10만원에서 17만원까지 미친 상승을 보여줄때에 네이버는 카카오의 반 정도 밖에 오르지 못했습니다. 심지어 그것도 뒤늦게 따라갔구요..

 

하지만 저는 네이버가 좋은 흐름을 이어줄거라고 봅니다. 왜 그런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 기업분석

 

사실 네이버는 기업에 대한 설명이 필요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에서 압도적인 1위 검색플랫폼사이트 이며, 이 밖에도 스마트스토어, 블로그, 카페 , 쇼핑, 지도 등 매우 다양한 영역에서 엄청난 사업성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이죠.

 

바로 실적부터 보시면 아주 탄탄한게 눈에 보이시죠. 사실 뭐 재무 부문에 있어서 말할 필요가 없이 탄탄하고 영업이익이나 매출 역시 걱정할 필요가 없는 초우량 기업입니다.

 

최근에 시가총액을 카카오에게 따라잡히면서 상당히 굴욕을 맛보고 있는 네이버인데요. PER이나 PBR 면에 있어서도 네이버는 카카오보다 꽤 저평가 되어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매출도 카카오보다 더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실적면에서도 절대 뒤지지 않는 기업인데 시총이 따라잡혔다는건.. 아쉬운거죠.

 

시총이 역전된 순간부터 외국인과 기관들은 카카오를 팔고 네이버로 옮겨 타고 있습니다. 단기간에 급상승 했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차익실현을 하고 주가가 훨씬 안오른 네이버를 사는거겠죠. 물론 그 네이버도 최근에 많이 올랐던..

 

 

저도 진작에 카카오가 엄청 폭등하는데 네이버는 안가길래 미리 매수했었습니다. 기관, 외국인 투자자랑 비슷하게 움직였는데 확실히 수익이 바로 나더라구요. 

 

 

또한 카카오톡은 국내에서밖에 쓰지 않지만 네이버의 라인은 일본의 카카오톡입니다. 국내인구수와 일본인구수를 비교해보기만 해도 어느쪽에서 더 수익창출이 될지는 뭐..

카톡은 아마 우리나라 사람 다 합쳐도 5천만 정도라고 하면 라인은 일본,대만,태국 합쳐서 최소 2억명 정도 됩니다. 다만 이걸 가지고 비교하기는 애매하지만요. 그만큼 네이버가 라인으로 창출할 수 있는 수익이 어마어마하다는 겁니다.

 

또한 네이버페이와 네이버플러스멤버쉽을 이용한 다양한 쇼핑사업 전략과 여러 기업과 제휴를 맺어 런칭할 수 있는 사업전략이 매우 많은게 장점입니다. 웹툰부터 시작해서 펫사업까지.. 솔직히 무궁무진합니다.

 


네이버 주가전망

 

주가는 최근에 급등이 나온 이후 하락조정을 받다가 이전 저항가격대에서 지지가 나왔습니다. 약 40만원대 극초반 가격대에서 지지가 나오긴 했는데 아마 40만원을 깨고 내려갈 수도 있긴합니다. 

 

다만 수급측면에서 아직까지 큰 하락의 시그널은 나오지 않았고 외국인과 기관의 폭탄매도세가 없기 때문에 당분간은 옆으로 횡보하면서 조정을 이어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만약에 주가가 밑으로 빠지지 않고 고가권에서 어느정도 수렴을 하면서 횡보한다면? 그건 분명 다시 신고가를 갱신하러 갈 가능성이 있다는 거기 때문에 눈여겨 봤다가 매수해도 수익은 어느정도 충분히 챙길 수 있을거라 봅니다.

 

 

목표주가는 솔직히 아무도 모르지만.. 45만원대만 가줘도 반 정도는 익절이 나가야하지 않나 싶네요. 50만원대 갈거라고 증권사에서 많이들 가격예측을 내놨는데 그건 아직 너무 먼얘기 같네요.

 


 

다만 현재 네이버의 경우 뒤늦게 카카오를 따라서 급상승했다가 빠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섣불리 매수를 하지는 말고 몇일간의 움직임을 더 보고 매수하세요.

 

지금은 보유자의 영역으로 보여집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