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 살펴볼 종목은 바로 동아화성입니다. 올해 2월에 애플카 이슈가 갑자기 수그러들면서 현대차 그룹 주가가 순식간에 빠졌었는데요. 오히려 많은 전문가들이 이때가 저가 매수의 기회였다고 하죠
물론 이때 급락 이후 주가가 더 많이 빠지긴 했습니다만.. 이제는 슬슬 애플카 관련주에 주목을 해볼때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자동차 관련 종목들이 고개를 슬슬 들고 있고, 특히 미국의 포드 주가가 계속 치솟는걸 보니 한번 이슈가 나올때가 되지 않았나 싶어요
그 중에서도 현대차 E-GMP 플랫폼과 상당히 밀접한 연관이 있으면서 애플카 관련주로도 힘이 꽤 쌘 동아화성! 주가 분석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잃지 않는 투자는 어떻게 해야될지 항상 고민을 해보세요
동아화성은 자동차 엔진 및 각종 부품을 연결하는 인테크 호스와 드럼세탁기 도어의 누수방지 고무제품인 도어가스켓입니다. 드럼세탁기 문에 달려있는 그 고무패킹 되어있는 부품이죠. 일단 동아화성의 강점이 고무 제품에 있다는걸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아화성이 왜 현대차 E-GMP 와 강한 관련이 있냐면 동아화성의 전기차용 가스켓이 현대차 EGMP 플랫폼에 낙점되었기 때문입니다. 2022년 까지 물량 수주 독점계약을 맺었기 때문에 상당히 힘이 쎄다고 볼 수 있죠.
거기에 자회사 동아퓨얼셀이 수소연료전지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또한 GM이 약 10억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기로 했기 때문에 사실상 동아화성이 받게 되는 수혜는 어마어마할걸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재무 자체는 살짝 애매합니다. 순이익면에서 많은 돈을 벌고 있다고는 말하지 못합니다. 다만 앞으로 미래를 봤을때 현대차 E-GMP 플랫폼과 독점계약이 되어있고 수소연료차 지원으로 인한 자회사 '동아퓨얼셀'의 성장세도 충분히 반영될 예정입니다.
현금흐름은 무난한 모습입니다. 투자는 꾸준히 진행되고 있고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은 계속 창출되고 있습니다.
또한 PER과 PBR이 수치상으로는 나름 저평가 입니다. 사실 자동차 섹터가 PER과 PBR이 대부분 이정도 수준이긴 한데.. 제 생각에는 자동차 부품 중소형주 치고는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구영테크, 만도 같은게 PER이 60을 넘어가니까요
일단 지금 일봉상으로는 상승추세를 벗어난 상황입니다. 보통 이렇게 상승추세선을 벗어나면 밑으로 꽤 많이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지금 동아화성은 상승추세선을 벗어난 뒤에도 꽤 많은 지지가 나옵니다.
특히 지금 보시면 전에 저항선이었던 구간이 현재는 지지선이 되어 3번의 지지가 나왔습니다. 이렇게 되면 손절라인을 지지선 부근으로 잡아놓고 충분히 다시 전고점 돌파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손익비 꽤 좋은 시점이죠.
또한 기관과 외국인이 어느정도 꾸준히 사들이고 있다는 점을 긍정적 신호로 볼 수 있겠습니다. 지금 장세에서는 수급이 정말 중요합니다. 외국인과 기관이 계속 매도를 떄리고 있는 종목들은 당분간 상승이 조금 어렵다고 봐야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동아화성을 1만 1천원대 지지선을 손절라인으로 잡아놓고 조금씩 분할매수를 할 예정입니다. 손익비가 충분히 좋아 보이기 때문에 나름 들어가 볼만 합니다. 물론 저 개인적 생각이며 개인의 매매이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