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입니다.
요즘 가장 핫한 전기차 기업을 뽑으라면 테슬라 보다는 이 기업이 먼저 나옵니다. 현재 상장 루머가 돌고 있으며 알만한 사람들은 모두 안다는 ' 루시드 모터스 ' 입니다.
오늘은 테슬라의 진정한 라이벌이라고 불리는 ' 루시드 모터스'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루시드 모터스는 미국의 전기차 기업입니다. 창립일은 2007년 8월 22일이며,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죠.
루시드의 CEO는 피터 로린슨 입니다. 루시드를 창립한 사람은 '버나드 채' 라는 사람으로 테슬라에서 부사장으로 있던 사람인데요. 루시드 모터스가 전기차 기업으로 믿을 만한 반증이 되기도 합니다. 테슬라에서 온 사람이라면..!
루시드에서 첫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델 '루시드 에어' 는 엄청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듀얼 전기 모터를 활용한 1080 마력, 제로백 2.5초의 가공할만한 파워, 그리고 한번 충전으로 약 800 KM까지 주행이 가능한 엄청난 전기차입니다. 가격은 7~8천 만원대가 형성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루시드는 전기차계의 애플을 목표로 설정했기 때문에 가격대는 테슬라보다 비쌀 것으로 예상되지만 루시드 만의 감성을 탄생시켜 "루시드를 한번 타본 사람은 영원히 루시드만 타게 하겠다" 라는 포부를 가지고 있죠.
솔직히 디자인은 정말 미친 수준이라고 보여집니다. 굉장히 미래지향적이며 고급스럽게 생겼죠. 공상영화에서만 보던 차가 실제 우리의 현실로 다가오는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루시드 모터스는 현재 CCIV라는 스팩주와 우회상장 루머가 나오고 있습니다. 스팩주 우회상장에 관해서는 제가 포스팅을 자세하게 남겼습니다.
https://play123ground.tistory.com/23
CCIV의 주가는 이미 10달러에서 매우 폭등해 18.36 달러까지 치솟은 상태입니다. 저도 소액 들어가있는 상태인데 하루하루가 정말 긴장되네요..ㅋㅋㅋ 개인적으로는 합병이 유력해서 들어갔기 때문에ㅠ
CCIV의 여러 인사들이 루시드 모터스의 소유주 ' 사우디 국부펀드'와 관련이 되어있다는 사실도 나오고 있으며,
루시드 모터스는 현재 다른 전기차 회사들보다 상장이 늦어져서 빠른 상장을 해야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스팩주와 합병을 통한 우회상장 밖에는 답이 없습니다.
그리고 스팩주들 중에서 규모가 맞는 스팩주 역시 CCIV 밖에 존재하기 않기 때문에 이런 루머가 나온 것이죠. 물론 미국에서 공신력이 상당히 괜찮은 블룸버그 말 루머였다는 점도 한몫을 하게 됩니다.
만약 루시드 모터스가 CCIV와 합병을 하게 된다면 CCIV의 주가는 최소 25달러 이상은 가줄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른 전기차 회사들 보다 재정적으로 안정되어있으며, 디자인과 성능도 모두 뛰어나다는 점, 고급화 전략을 사용해 많은 사람들에게 어필을 성공했다는 점 등등 주가가 펌핑이 되지 않을 이유가 없죠.
합병이 확정이라고 생각하고 본다면 18.36 달러의 주가는 너무 저렴해 보입니다.
물론 합병실패하면 휴지조각임 ㅋ
루시드 모터스의 관련주는 국내에서 '세원'이 가장 힘이 좋습니다. 무려 직접 부품을 공급하기 때문이죠.
재무제표도 상당히 양호한편이며, 외국인과 기관이 최근들어 매집중인 걸로 봐선 루시드 상장과 연관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물론 뇌피셜이기 때문에 절대 이것때문에 매수하지 마세요 전 모릅니다. 저는 안삽니다. )
네 오늘은 이렇게 루시드 모터스를 간단하게 알아보고 루시드 모터스 상장 여부와 주가 분석, 관련주까지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루시드 모터스가 한국에도 상륙한다면 테슬라 이상의 센세이션을 몰고 올 것 같습니다. 솔직히 차도에서 지나가면 테슬라 보다 눈길 갈듯 싶네요. 저 디자인을 어찌 안쳐다 보겠습니까...
루시드 모터스에 투자를 하고 싶다면 해외주식 검색칸에 CCIV를 치시고 미리 매수하시면 되지만, 되도록이면 합병 발표가 완료되면 매수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절대 늦지 않기 때문에.. ( 저는 했지만 ㅠ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