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은 5G 대장주로 꼽히는 케이엠더블유의 주가를 전망해보고 앞으로 어떻게 흘러갈지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991년에 설립된 케이엠더블유는 무선통신장비 전문 제조 기업입니다. 가장 큰 두개의 사업으로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RF사업과 스포츠조명, 실외조명등 조명을 생산, 판매하는 LED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재 12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중에 있으며 RF 사업은 5G 투자에 따른 수주 선점, LED 사업은 경영 정상화를 목표로 하고 있죠. 사실 통신장비 관련인 RF 사업이 케이엠더블유를 유지하게 하는 주 사업원입니다. 그래서 5G 대장주로 케이엠더블유가 엮이고 있는 상황이구요.
하나금투에 따르면 케이엠더블유 상반기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충분히 주가에 반영은 된 상태고 북미와 일본, 인도, 국내 시장을 중심으로 5G 발주가 이어져 올해 하반기부터는 아주 의미있는 실적 개선세가 나타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보시면 2018년도의 실적을 과감하게 다음년도에 바로 턴어라운드 시켰습니다. 그리고 아마 2021년에는 다시 2019년도 정도의 실적을 회복 할 수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현금흐름도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좋아지면서 안정적인 재무 상황으로 접어 들것으로 보여집니다. 근데 확실히 2019년까지는 현금흐름도 좋지 않았기 때문에 어떻게보면 안정적이고 탄탄한 기업이라고 확실히 말하기는 힘들 것 같네요. 앞으로의 실적이 정말 중요할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케이엠더블유는 5G 장비 수주쪽을 꽉 잡고 있기 때문에, 실적 자체는 전반적으로 점차 개선 되긴 할겁니다. 5G 기술 자체가 세계적으로 더 많이 사용될 예정이기 때문이죠.
현재 케이엠더블유의 차트는 나름 바닥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봉상 6만 8천원대 저항라인을 돌파해주지 못하고 다시 하락후 횡보중에 있는데요.
현재 주가는 주봉 추세선상 하단에 있는 상황입니다. 보통 요렇게 추세선에 닿았을때는 잘 보고 있다가 지지를 해주고 다시 반등이 나올때 매수하면 나쁘지 않게 수익을 볼 수 있죠. 거기에 케이엠더블유는 재무나 실적도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매수 후 장기적으로 가져가도 좋은 종목입니다.
6만 천원대를 깨고 더 내려가면 손절을 해도 괜찮긴 한데 충분히 장기적으로 가져가도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분할매수로 접근하는것이 좋아보이며, 1차적으로 7만원 중반대에서는 분할매도를 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물론 차트적 분석은 항상 주관적이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봐야하며 여러가지 모멘텀과 실적개선 등을 다양하게 분석해봐야 합니다. 케이엠더블유의 단점은 기본적으로 PER자체가 매우 높기 때문에 바로 매수하기 보다는 반등의 신호와 매수세가 들어온 다음, 어느정도 좀 더 지켜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