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은 화장품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 TOP7 종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스멀스멀 올라오고 있으며 한한령이 해제 되면 가장 수혜를 받는게 바로 화장품, 엔터 이 두 섹터라고 보면 됩니다.
아무래도 엔터쪽은 동아시아 국가중에 K-POP의 위상이 가장 높으며 , 화장품 역시 한국 제품의 퀄리티가 매우 월등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국인들이 관광와서 가장 많이 사가는 품목 중 화장품이 무조건 있죠.
그 중에도 오늘은 화장품 관련주, K-뷰티 대장주 7 종목을 살펴보겠습니다. 간단한 차트 분석과 함께 바로 시작해보죠!
첫번째 종목은 아모레퍼시픽 입니다. 뭐 명실상부한 화장품 관련주 1대장주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아마 화장품 관련 주식! 하면 가장 먼처 나오는게 이 아모레퍼시픽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화장품 시장의 점유율을 20%나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죠
저는 화장품 관련주들은 대부분 월봉을 보는 편인데요. 아모레퍼시픽은 한한령이 터지기 전 주가까지 거의 회복을 한 상태입니다. 어떻게 보면 이미 반영이 되었다고도 보이는 주가긴 한데.. 그래도 한창 좋았을때에 비해서는 싸기 때문에 어느정도 신중한 매매가 필요한 종목입니다.
두번째 종목은 LG생활건강 입니다. 후,숨,오휘 같은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죠. 화장품 밖에도 생활용품, 음료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상당히 경쟁력이 있는 브랜드들을 다수 소유하고 있습니다.
보시면 꾸준히 우상향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한국에서 몇 안되는 상장 이후부터 계속 주가가 우상향하는 종목이죠. 현재 월봉상으로도 보면 고가권이긴 하지만 일봉상으론 눌려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한한령이 해제되고 다시 해외쪽 실적이 좋아지면 자연스레 주가는 다시 올라갈거라고 생각합니다. 워낙 하고 있는 사업 자체가 탄탄해요..
세번째 종목은 한국콜마 입니다. 이 기업은 화장품을 판매하는 브랜드가 있는 기업이 아니고, 전반적인 화장품 재료를 개발 및 제조 하는 기업입니다. 하지만 화장품 대장주로 항상 들어가 있으며 실적도 잘나오는 좋은 기업입니다.
현재 보시면 월봉상 상당히 바닥권 구간이라고 보여집니다. 한한령이 발표 되었을때 주가가 쭉 밀리고 아모레퍼시픽과는 다르게 회복을 하지 못하고 있는 종목인데요. 저는 요 종목 잘 잡고 오래 가져가면 8만원대는 다시 회복해 줄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상당히 길게 봐야겠죠.. 그리고 다음 정권도 나름 중요하게 작용 할 수 있구요.
코스맥스는 화장품 현구개발 생산 전문기업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ODM 전문 기업이자, 화장품 ODM 매출 기준으로 전 세계 통틀어서 가장 큰 기업입니다. ODM 기업은 주문 생산을 위탁 받으면 그 제품을 생산해서 주문자에게 납품을 해주는 개발, 생산 전문 업체라고 보면 됩니다. 한국콜마와 똑같은 방식이라고 보면 되죠.
요것도 한한령 선포 이전의 주가를 아직 회복하지 못했습니다. 보통 화장품 대장주 하면 가장 많이 손꼽히는게 한국콜마, 아모레, 코스맥스 인데요. 그 중에서 아모레는 이미 회복을 했고 나머지 두 종목은 아직 회복을 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그렇다는 뜻은.. 나머지 두 종목도 결국 회복을 다시 할 수 있다는 뜻이겠죠? ( 개인적 추측입니다, )
다섯번째 종목은 에이블씨엔씨 입니다. 고품질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화장품 업체인데, 가장 유명한 브랜드로 미샤, 어퓨가 있습니다. 미팩토리도 가지고 있구요. 상당히 유명한 브랜드인 미샤로 정리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근데 이 종목의 월봉이 상당히 무서운 상황입니다. 위에서 보셨던 화장품 관련주들은 다시 회복하는 캔들이 나와 주고 있는데 에이블씨엔씨는 그런 기미가 아예 보이지 않습니다.. 그냥 묵묵히 내리막길을 가고 있네요. 이런 종목은 반등이 다시 나와주려면 강력한 모멘텀이 나와줘야 하는데 ( 한한령 해제 ) 솔직히 그런 모멘텀을 생각하면 그냥 저 위 대장주 4종목을 매수할 것 같습니다.
여섯번째 종목은 연우 입니다. 요 종목은 화장품 용기, 디스펜스 제조와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아무리 기깔나게 잘 만들어도 결국 담을 수 있는 용기가 무조건 필요하죠? 연우의 주 고객사는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입니다. 뭐 독보적인 화장품 대장주 2 기업과 꾸준히 협력 상태로 있기 때문에 실적은 크게 걱정 안해도 됩니다.
저는 솔직히 연우도 꽤 좋을 거라고 보는데요.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라는 강력한 기업에게 납품을 꾸준히 하고 있기 때문에 한한령 해제로 인한 수혜를 덩달아 무조건 받을거라고 봅니다. 게다가 그래프도 거의 바닥권이라고 볼 수 있구요. 일단 그래프 상으로는 3만원대를 충분히 갈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마지막 종목은 토니모리 입니다. 토니모리는 뭐 유명한 화장품 브랜드죠. 유럽과 멕시코에 진출해서 해외 단독매장 200여개, 샵인샵 2천여개를 확보 하고 있으며 중국 청도에 법인도 설립했습니다.
이것도 파멸적인 하락의 길을 걷고 있는 종목인데요 일단 재무제표가 너무 안좋긴 합니다. 일단 그전에도 안좋았는데 심지어 코로나 + 한한령 선포 빔을 맞고 4만 5천원이던 주가가 무려 8천원이 되버렸습니다.. 다만 토니모리는 한한령 해제 이슈가 나오면 조금씩 반등을 주는 종목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접근해서 반등을 줄때 팔아버리는 식으로 매매 하면 좋을듯 합니다.
자 오늘은 이렇게 화장품 관련주 7 종목을 알려드렸습니다. 근데 솔직히 저는 이 일곱 종목에서 정말 매수해야 한다면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연우, 코스맥스 정도만 매수할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많이 오른 아모레퍼시픽과 LG 생건 보다는 연우나 코스맥스, 한국콜마 정도에 집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한령 선포 이전 좋았던 주가를 회복하지 못했지만 결국 회복해줄거라고 보거든요.
근데 제일 중요한건 실제로 한한령이 해제되면서 중국인들이 관광을 제대로 다니기 시작해야 실적이 회복이 될거라고 봅니다. 그러려면 아직 멀었겠지만 관심이 없는 지금 사서 좀 묵혀둔다고 생각을 해야겠죠.
당장 재미는 없겠지만 언젠가는 다시 이전 주가로 충분히 회복을 노려볼 수 있는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TOP7 이었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