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로 인해 전 일정이 온라인으로 치뤄지는 CES 2021와 관련된 키워드들과 관련주들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게 CES에 대해서 설명하고 바로 키워드들을 알아보겠습니다.
CES는 매년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최대 규모의 가전제품 및 IT 전시회입니다. 원래 CES는 텔레비전이나 디스플레이 제품의 전시가 주력이었던 행사지만 최근부터는 전동차,블록체인,5G,AI 기술 등 다양한 기술혁신을 이용한 제품들이 선보여 지는 행사가 되었습니다. 4차 산업 혁명의 제품화 전시회장이라고 쉽게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원래는 많은 사람들이 행사부스들을 둘러보며 다양한 제품을 구경 및 체험하는 전시회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되는데요. 과연 올해 CES는 어떤 키워드들과 기술들이 주목받게 될지 또한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아무래도 이번 CES 2021에서 상당히 주목을 받게 될 분야는 5G 분야 일 것입니다. 아직 완벽한 상용화가 되었다 라고 말하기엔 부족하지만 이미 전세계적으로 몇몇 국가는 어느정도 정비된 5G 통신체계를 구축했는데요. 만약 CES 2021에서 5G 관련 제품이나 비전이 꽤나 명확하게 제시 된다면 5G 관련주들을 주목해야 할 필요가 있게 되는거죠. 대표적인 관련주로 케이엠더블유나 오이솔루션 등이 있겠습니다.
두번째 주목해야할 분야는 바로 인공지능 즉 AI 기술 분야입니다. 4차 산업 혁명에서 꽤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분야가 바로 인공지능 기술 분야입니다. 이미 AI는 우리 일상생활에 상당히 많이 침투해 있죠. LG 냉장고처럼 음성인식, 구글과 아마존의 음성인식, 스피커의 음성인식 등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이 생활 전반적으로 녹아들어 있습니다. AI 관련주로는 로보스타, 유진로봇, 로보티즈 등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2020년 최고의 화두가 되었던 분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인 분야입니다. 이미 테슬라로 인해 엄청난 주목을 받게 된 자율주행 분야 역시 CES 2021에서 집중해서 봐야할 섹터입니다.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은 나날이 계속 되고 있는데요. 최근 나온 테슬라의 완전 자율 주행 기술은 이미 세계를 놀라게 한 수준이며, 추격하고 있는 회사의 기술들 역시 상당 부분 발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래의 자율주행 기술이 라이다 센서 위주 였다면 이제는 테슬라 처럼 카메라 센서를 달아 이미지 전체를 인식하는 센서가 달린 자율주행 기술들이 더욱 발전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자율주행, 라이다 센서 관련주로는 라닉스, 모트렉스, 만도, 텔레칩스 등이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올해 주식시장에서 눈여겨봐야할 섹터 )
역시 CES 하면 디스플레이 분야가 빠질 수 없죠. 스마트홈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디스플레이 분야도 주목해야 할 분야입니다. 디스플레이는 현재 TV 부터 시작해서 디지털액자, 웨어러블, 스마트폰, 냉장고 등 들어가지 않는 제품이 없습니다. 디스플레이에서도 대표적인 기술이 바로 마이크로 LED 기술인데 이 기술을 사용하면 작은 모양이든 큰 모양이든 자유자제로 디스플레이를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중요한 점입니다. 또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시장 역시 주목해야할 시장입니다. LG의 롤러블 TV나 롤러블 폰을 이번 CES 2021에서 제대로 볼 수 있을지, 삼성의 폴더블폰이 어디까지 혁신을 보여줄 수 있을지 예측하는 부분도 이번 CES의 재미난 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OLED 디스플레이 관련주로는 필옵틱스, 덕산네오룩스, LG디스플레이 등이 있습니다.
네 오늘은 이렇게 CES 2021의 정의와 함께 주목해야할 기술들과 그에 따른 수혜주들까지 알아봤습니다.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주요일정과 관련주들을 캐치해 놓는게 기본중에 기본이라고 할 수 있죠. 모두 좋은 종목 선정하셔서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매수 버튼을 누른 사람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