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가장 먼저 케이아이엔엑스 주주임을 인증하고 시작하겠습니다. 71900원대에 구매하고 하락했을때 추가 매수해서 현재 평단가는 71,871 원입니다. 물려있지만 언젠가는 반등할거라는 생각이 있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고 있네요.

 

 

 

자 그럼 오늘은 실제 주주가 분석하는 케이아이엔엑스의 주가와 매수이유, 목표주가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매우 주관적인 시점이기 때문에 절대 매수 추천 및 매도 추천이 아닙니다.


케이아이엔엑스

케이아이엔엑스는 2000년에 설립된 인터넷연동서비스, 인터넷데이터센터 서비스, 컨텐츠전송네트워크 서비스 및 클라우드 서버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전체적으로 인터넷기반으로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회사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사 에이투컴퍼니, 골프 부킹 대행 서비스 업체 위드골프 등 4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IX 부문 매출이 13%이며 나머지 87%의 매출은 IDC/ CDN/ 솔루션 부문에서 발생중입니다.

 

출처 : kinx 공식 홈페이지

 

케이아이엔엑스 매수 이유

제가 케이아이엔엑스를 매수한 이유는 4차 산업 시대에서 기대가 되는 클라우드와 IT 기반 산업을 영위하는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이미 효성ITX , 삼성에스디에스, SK텔레콤 등 클라우드 산업 기반 종목들은 어느정도 충분히 올라갔습니다. 하지만 케이아이엔엑스는 이미 큰 상승을 보여준뒤 꽤 내려와 긴시간동안 바닥을 기는 모습을 보여줬다고 생각했습니다. 60일선만 뚫어준다면 강한 상승을 다시 보여줄 수 있는 종목이라고 생각했죠.

 

 

왼쪽이 주봉, 오른쪽이 일봉차트입니다.

 

그리고 재무제표가 매우 탄탄하며 안정적입니다. 물론 재무제표가 좋은 기업이 다 높은 주가가 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재무제표가 박살난 기업은 높은 주가로 절대 갈 수 없죠.  케이아이엔엑스의 재무제표를 보겠습니다.

 

 

상당히 탄탄합니다. 매출액은 꾸준히 성장세에 놓여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역시 꾸준히 증가추세입니다. 거기에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 ROE가 모두 좋습니다. 물론 클라우드 산업을 영위하는 회사는 영업이익률이 대체로 좋은 편이지만 코스닥 기업치고 정말 상당히 탄탄한 편이라고 볼 수 있죠.

 

부채비율 역시 30%이내로 안정적이며 유보율도 높습니다. PER은 10 초반대와 9 후반대를 왔다갔다 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좀 더 늘어날 것이라고 보고 있지만 여전히 저평가 되어있는 상황입니다.

 

같은 업종의 회사인 삼성에스디에스와 더존비즈온의 PER. 삼스디는 20 중반대, 더존은 40을 넘어가버린다.

 

주식은 항상 말하지만 싼 종목을 사서 비싸게 팔라는게 격언입니다. 이미 3-4배 오른 종목을 고점에서 잡아봤자 불안하기만 할뿐입니다. 차라리 저점에서 잡은 후에 오를때까지 기다리는게 낫습니다. 만약 못가고 빌빌대다가 조금 더 하락한다고 해도 손실률은 고점에서 잡은 손실률 보다 훨씬 적겠죠. 

 

케이아이엔엑스 목표 주가

 

사실 목표주가는 아무도 알지 못합니다. 매수는 쉽지만 매도는 예술의 영역이기 때문에 매우 어렵지만 어느정도 가격대에 왔을때 1차 매도를 해야겠다는 생각정도는 가능합니다. 

 

 

만약 쌍바닥을 만든다면 7만원까지 갔다가 다시 반등을 줄 것 같으며 약 78000원대를 돌파했을시 1차 매도점, 그 후에는 전고점까지도 도전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물론 이는 굉장히 주관적인 판단이기 때문에 매매는 신중하게 하길 바랍니다.

 

케이아이엔엑스는 현재 일봉차트를 보게 되면 다시 이평선이 모여지는 구간에 있습니다. 때문에 고점에서 사는게 아닌 어깨 정도의 가격에서 사는 상황이며, 하락한다고 해도 기업의 재무제표와 산업 시장을 봤을때 충분히 다시 우상향 할 수 있는 종목이라고 보여집니다.

 

물론 주가가 다시 하락을 해서 6만원대를 깨고 밑으로 내려갈 수 있겠지만, 현재 장세에서는 순환매가 돌아 코스닥쪽으로 오게 된다면 상승할 여력이 매우 높은 종목이기 때문에 저는 계속 홀딩 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케이아이엔엑스 주가를 살펴봤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4차 산업에서 빠질 수 없는 산업군이기 때문에 주시하시면 좋은 섹터가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의 책임은 매수 버튼을 누른 사람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