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모비스 주가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1월달에 애플카 관련 이슈로 대형주 답지 않은 엄청난 급등을 했다가 현재는 매우 긴 횡보중입니다..
보시면 원래 코로나빔 이후 천천히 우상향을 하고 있는 든든한 국밥 우량주였는데 갑자기 애플카 관련주로 엮이더니 완전히 잡주 무빙을 보여주고 다시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는 상황이죠.
아마 저 3구간에서 매수한 분들이 상당히 많을텐데.. ( 사실 저 포함 ) 아직까지도 그 구간의 주가를 회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이제는 슬슬 현대모비스가 좋은 모습을 보여줄거라고 보기 때문에.. 앞으로의 주가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모비스는 크게 말이 필요없는 현대차 계열사 최대의 부품기업입니다. 현대차와 기아차에 들어가는 모든 부품과 제품들은 거의 무조건 현대모비스의 손을 거쳐간다고 보면됩니다.
상당히 다양한 부품을 생산중이고 이들의 퀄리티 역시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현대, 기아차가 현대모비스를 등에 업고 나날이 상승중이죠. 아마 현기차는 현대모비스 없이는 절대 성장하지 못한다고 보면 됩니다.
재무제표를 보시면 매우 탄탄합니다. 부채비율은 매우 적으면서 ROE도 준수하게 뽑아내주고 있죠. 아마 자동차 부품주 중에서는 중 - 상위권의 재무제표라고 보시면 됩니다. 원래 자동차 부품 기업들이 재무제표가 완벽히 탄탄한 기업이 많이 없죠.
거기에 현대모비스와 현대차는 수소생태계에 계속해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전기차, 수소차 모멘텀을 놓고 봤을때 국내에서 현대모비스를 따라올 자동차 관련 기업은 아직 없다고 봅니다.
전반적인 수익성은 아쉽게 흘러가고 있지만 현대차의 아이오닉, 기아차의 EV6가 예상보다 반응이 좋기 때문에 이를 기점으로 서서히 전기차 라인업을 발표하면서,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로 넘어가는 움직임을 좀 더 가속화 해준다면.. 충분히 좋은 실적을 더 낼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또한 현대모비스는 아직까지 저평가된 주식입니다. 최근에 금리인상 이슈가 상당히 불거지고 있는데 보통 금리인상 주간에는 무조건 저평가, 가치주를 매입해야지 어느정도 큰 하락을 막을 수 있습니다. 성장주에 투자된 돈이 꽤 많이 빠져나가거든요.
PER과 PBR을 보면 이보다 더 저평가 되어있는 종목은 사실상 없다고 봐도 무관합니다. 자동차 부품주 중에서는 사실상 현대모비스가 가장 저평가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현대모비스 일봉차트는 현재 딱 저항선에 와 있는 상태 입니다. 솔직히 여기서 저항 맞고 다시 떨어지면 진짜 지옥으로 가는 차트긴 한데.. 저는 개인적으로 현대모비스는 이렇게 죽지 않을거라 봅니다.
또한 최근에 미국자동차주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은데요. 포드의 주가가 3% 가까이 상승하면서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나스닥 자체가 잭슨홀미팅 불확실성 해소로 인해서 꽤 많이 올랐는데요.
아마 월요일에 전반적인 코스피와 코스닥의 지수는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대모비스는 주봉상 충분히 반등이 나올만한 구간에서 반등이 나왔기 때문에 앞으로 좋은 가격대에 매집해서 좋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종목이라고 봅니다. 제가 물려있긴 하지만 저는 충분히 제 가격대가 올거라고 믿죠.. ㅋㅋㅋ
현대모비스만한 회사는 사실 한국에 잘 없기 때문에 조금씩 분할매수로 접근해서 매집해 나간다면 좋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네요. 물론 제 말은 참고만 해주세요.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