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입니다.
최근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만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넷플릭스나 왓챠 등 OTT 서비스를 가입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 지고 있습니다.
밖에 나가있을 시간에 집에서 그냥 재미있는 영화나 드라마를 보자 해서 최근 OTT 서비스 가입자 수가 급등을 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저도 넷플릭스를 코로나 때문에 처음 가입했습니다...ㅋㅋㅋ
OTT 서비스는 Over The Top 의 앞글자만 따서 불리는 단어 로 Top 은 기존의 티브이나 셋톱박스 같은 단말기를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결국 Over The Top이라는 단어는 TV를 넘어서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뜻이죠.
사실 최근 방송국의 매출은 점차 감소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드라마나 영화를 넷플릭스나 왓챠 같은 OTT 서비스에 모두 배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지 않으면 사람들이 찾아보지 않으며 볼 플랫폼도 없기 때문에..
아마 넷플릭스, 왓챠의 매출은 해가 지날수록 더욱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넷플릭스에 투자하는 방법도 있지만 넷플릭스에 직접 투자하는 것보단 OTT 관련주에 투자하는 것이 더 안정적일 수 있겠죠.
숨겨진 수혜를 받고 있는 OTT 관련주! 지금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종목은 알로이스입니다. 아마 생소하실 수도 있는데 최근 OTT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승 추세에 있는 종목이죠.
알로이스는 OTT 대장주로도 불리는 종목인데 이유는 넷플릭스, 왓챠 등 모든 OTT 기업에서 무조건적으로 필요한 기능인 안드로이드 OTT BOX를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쿠팡의 OTT 서비스 쿠팡 플레이에도 납품을 할 예정이기 때문에 쿠팡 관련주로도 부각되어 최근 계속해서 큰 상승을 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이미 OTT 관련주로 강하게 주목을 받아 11월 대비 두배까지 올랐다가 지금은 잠시 횡보 추세입니다. 다만 OTT 서비스의 매출이 계속 늘어남에 따라 알로이스는 함께 상승을 보여줄 종목입니다.
2019년도의 실적은 좋지 않았지만 2020년 실적은 준수하게 나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특히 정부에서도 OTT 관련 사업을 강하게 밀어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2021년에는 좋은 실적을 뽑아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보유 주주 현황인데 대주주가 35% 정도를 소유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유통주식물량도 나쁘지 않은 상황입니다. 항상 여러분들이 보유주주 현황을 보실 때 대주주 보유주식수가 20% 이하, 70% 이상인 종목을 조심해야 합니다.
최고점 대비 현재 허리 정도에 주가는 위치해 있는 것으로 보았을 때, 장기적으로 5천 원대를 다시 한번 터치할 수 있을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아무리 봐도 OTT 서비스는 날이 갈수록 더욱 날개 돋친 듯 뻗어 나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죠.
거기에 알로이스는 쿠팡 플레이 수혜주로도 꼽히기 때문에 아직 호재가 매우 많이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쿠팡이 나스닥에 상장하는 순간 슈팅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유심히 관찰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 소개해드릴 종목은 OTT 관련주 라기보다는 넷플릭스로 관련주로 현재 시장에는 넷플릭스와 관련된 종목들이 압도적으로 많은 상황입니다. OTT 서비스 1위 기업인 만큼 넷플릭스와 계약을 맺고 있는 종목이 매우 많은데요.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NEW입니다. 넷플릭스 수출 호조로 인한 매출 수익성 상승으로 영화와 드라마 제작 기능이 상승되어서 실적이 안정적으로 돌아설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삼화네트웍스입니다. 넷플릭스가 삼화네트웍스의 드라마들을 수입하기로 결정하면서 관련주로 최근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화네트웍스의 대표작으로는 ' 제빵왕 김탁구' '인생은 아름다워' 등이 있습니다.
세 번째는 슴라디라고 불리는 SM LIFE DESIGN입니다. 넷플릭스가 80억 달러를 투자해서 한국 콘텐츠에 투자를 확대한다는 소식에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종목입니다. 넷플릭스와 ' 마이 온리 러브송' 공급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죠.
네 번째는 제이콘텐트리입니다. 뭐 워낙 최근에 많이 올라서 유명한 종목이기도 하죠. 넷플릭스의 적극적인 콘텐츠 구매 및 한한령 해제로 인한 중국에서의 사업 확대로 엔터 쪽 주식 중에 가장 많이 언급된 종목입니다. 핫한 종목이죠.
다섯 번째는 아기 상어로 유명한 삼성출판사입니다. 넷플릭스와 니켈로디언이 협약을 맺어 아기 상어가 넷플릭스에서 전 세계 어린이들을 상대로 출격합니다. 이건 뭐... 두고 보면 매우 강력한 호재로 작용할 듯싶습니다.
이 밖에도 엄청나게 많은 엔터 관련주들이 넷플릭스와 연관이 되어있습니다.
대부분이 각자의 콘텐츠가 넷플릭스에 수출되면서 호재를 맞게 된 상황이죠.
점점 더 전 세계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될 OTT 서비스. 상당히 많은 영화가 극장 개봉 대신 넷플릭스에서의 개봉을 염두에 두고 있을 정도로 영향력이 큰 상황인데요.
앞으로 관련주들은 어떤 움직임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다만 최근에는 너무 많이 상승했기 때문에 매수는 추천드리지 않는 상황입니다. 불을 뿜을 때 사면 자신만 손해입니다.. 절대 달리는 말에 타지 마세요.
오늘도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FIN